2014년 5월 17일 토요일

[정보] 오픈 콜라로 누구나 콜라를 만들수 있다?


개인적으로도 콜라를 즐겨 마시는 편이지만 코카콜라의 콜라외에 다른 콜라들은 콜라의 달콤함이라던지 풍겨지는 향이 나쁘다고 생각되어 자주 찾지는 않게 된다.
개인적으로 코카콜라에서는 부분적으로 과일주스맛을 느낄수있지만 다른 콜라는 그런 맛을 느낄수가 없었다. 끝맛이 이상하게도 씁슬한 느낌이라면 맞는 표현일까?

그건 그렇고, 콜라 중에서도 독보적인 맛을 내주는 코카 콜라의 레시피는 비밀유지로 아직도 비공개로 제조된다고 하지만, 세상에는 공공연 하게 돌아다니는 콜라의 제조법이 있다. 누구나 만들수 있고 판매도 가능하지 않은가 싶다.(판매에 관련해서는 오픈콜라사에 직접확인할 필요가 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콜라를 마시면서 느껴지는 맛을 따져보니 레시피가 80%이상은 맞는 내용이라고 생각된다.(나머지 성분은 별도로 접해본적이 없어 알수가 없다)

오픈콜라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홍보전략의 일환으로 미국에서 만들어져서 150,000캔 이상 판매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오픈콜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에 대한 홍보효과가 묻히자 홈페이지에 오픈콜라에 대한 선전을 그만두었다고 한다. 



다음은 오픈 콜라를 만드는 제조법이다.
(이 표시한 레시피는, 2001년 2월 20일에 공표된 1.1.3버전이라고 한다.)

향료의 제조법


농축액의 제조법


음료의 제조법

농축액에 5배의 물과 섞어 탄산을 넣는다. 또는, 농축액과 탄산수를 섞는 소다수 기기를 사용한다.

*이 제조법과 기반지식은 위키백과에 나온 내용을 그대로 인용하였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