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8월 10일 일요일

[하스스톤] <영웅> 영혼 착취자 고딕 - 드루이드 공략 덱

영혼착취자 고딕의 영웅모드는 난이도가 상당히 높다.
시작할때 하수인이 없다고 안심하면 안된다.  
영웅모드의 고딕은 레이나드-흑마덱의 강화형 컨셉으로 매턴마다 마나수정과 카드가 하나씩 추가되기 때문에 3턴만 넘어가도 필드에 하수인이 쏟아져나오기 시작한다.
그래서 체감되는 고딕의 영웅능력은 완전 '사기(?)다!' 라는 말이 절로 튀어나온다.

영웅모드 고딕의 시작화면
처음부터 깔리는 하수인이 없다고 안심하면 안된다.

고딕의 사기성 농후한 영웅능력

영웅모드의 고딕은 매턴 마나하나와 카드 한장씩 받아가며 강력한 미드레인지 규모의 하수인들을 쏟아낸다. 게다가 '네루비안 알'같은 하수인을 사용해보고 싶어도 '누더기 골렘', '불안정한 구울' 같은 도발카드를 필드에 여러장 깔아놓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죽음의 함성으로 인해 알에서 부활하자 마자 관 속에 처박히는 상황도 심심찮게 나오게된다.


나쁜놈 1.
이 카드를 많이 보게 될것이다.
당신이 생각한 것보다 더 많이!!

나쁜놈 2
이 카드도 은근히 짜증난다.
'누더기 골렘'과 콤보로 터지면 하수인들의 목숨을 보장 못한다.

게다가 고딕의 일반 하수인들은 죽음의 메아리로 내 필드에 유령기사를 소환해서 매턴마다 내 체력을 조금씩 갉아먹기 때문에 체력을 회복해주는 카드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놈이 죽으면..

이렇게 되서 내필드에 놓인다.
이'유령 전사'의 활용이 고딕 과의 승부를 좌우한다.

고딕의 하수인은 대부분 '죽음의 메아리'를 가지고 있다. 그렇기때문에 하수인 중에 '장의사'가 뜨면 우선적으로 제거해 후환을 없애자. 

이 놈이 보이면 앞뒤 안가리고 무조건 제거해야 후환이 없다.

난 영웅모드의 고딕을 깨보겠다고 강력한 도발 덱을 꾸며봤지만 '누더기 골렘'이나'불안정한 구울'의 특수 능력때문에 효과를 보지 못하고 번번히 깨졌다. 그러면 쏟아져 나오는 하수인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것인가를 두고 여러가지 시도끝에  적어도 3번하면 한번정도 이기는 덱이 만들어졌다.

바로 이덱이다.


이 덱의 컨셉은 고딕과의 맞짱이다.
그런고로 초반부터 필드싸움을 하면서 내게 쌓인 유령기사를 '야생의 포효'와 '아르거스의 수호자' 같이 도발 또는 버프 등을 걸어주는 카드를 활용해서 이용하는 것이다. 그리고 내 영웅의 파리목숨같은 체력을 위해 체력회복카드 2장을 꽉꽉채워 넣어주자.

이 카드는 이렇게 덱 한도까지 채우자.
두장이 한꺼번에 나온다면 나의 손패가 꼬였을 확률 70%
한 장씩 필요할 때 나오는게 좋다.


덱에 한장 넣은  '독성씨앗'은 내 필드의 유령기사가 많이 쌓였을때 적절한 타이밍을 잡아 사용하면 되겠다. 

유령기사를 나무정령으로 바꿔준다.
이걸 쓰면 '누더기 골렘'이 터지면서 죽음의 메아리를 사용하지만
죽음의 메아리가 먼저 발동되어 '나무정령이' 죽는 모습을 볼 수가 없었다...
드루이드 마법카드 중 '별똥별'과 연계로 필드를 깨끗하게 정리 할 수도 있다.
다만 덱에 '별똥별'을 넣고 살아남아야 한다..

그리고 고딕은 초 중반에 카드를 많이 갖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적의 하수인을 즉사시켜주는 대신 2장을 드로우 받게해주는 '자연화'를 사용해서 고딕의 손패를 태워버리자. (현재 손패에 카드가 10장있는데 카드를 추가로 받게 된다면, 받는 카드는 무조껀 불에 타서 없어져버린다.)

초반에 이 카드와

이 카드를 쓸 수있다면
고딕의 카드를 태울 확률은 아주 높다.
(이 카드가 없다면 체력회복 하수인으로 대체한다)


이 덱의 승률은 35%라 생각된다.
지는 확률이 좀 높지만 이만한 승률올리는데까지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 ㅠㅠ


초반부터 낼수있는 하수인이 중요하기 때문에 초반에 저코스트 하수인을 손패에 확보하도록 카드 교환에 신경쓰자.


덱에 넣은 전설카드 '알렉스트라자'는 주로 내 영웅의 체력회복 용으로 사용했다. 체력의 여유가 있는 상황에서 쓸 수 있다면 상대방 영웅에게 써도 된다. (이 영웅모드에서 사용된다.)
'알렉스트라자'가 없다면 체력을 많이 올려주는 하수인을 대신 사용해도 무방하다. 카드의 차이는 운영으로 극복해보자. (많이 당해봐야 비로소 알게되는 운영의 험난한 길로 가야해유..)

이 카드 은근히 좋다.
이 카드는 체력도 올려주면서
쓸만한 공격력과 체력을 갖고있다.

광역 마법에 하수인이 다죽어간다면
이 카드를 출격시키자.
'서리바람 설인'과 동급의 공격력과 체력이 있어 제거하기도 까다롭다.



공략 관련 캡쳐 화면은 없다. 


댓글 없음: